의사 Q&A

쌍커풀 재수술 짝짝이일까요..?

hhjljk

2023.01.10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1/6(금) 저녁에 수술하고 4일차 입니다. 멍과 붓기가 한쪽 눈에만 더 심한데 아무리 산책을 하고 노력해도 더이상 큰 붓기가 빠지지 않는 것 같아요 ㅠㅠ 절개+눈매교정까지 했는데 왼쪽 눈(붓고 멍든 눈)만 더 뻑뻑하고 눈에 피로감이 있습니다. 과교정으로 짝짝이가 된걸까요ㅠㅠ? 왼쪽 눈은 시작 부분도 오른쪽 눈처럼 안에서 시작하는 것 같지 않아요ㅠㅠ 붓기때문이었으면 좋겠지만.. 라인이 짝짝이로 잡힌걸까 걱정되네용..

의사 답변

정경인
정경인
2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너지성형외과의원

2023.08.03

답변

안녕하세요. 시너지성형외과 정경인 대표원장입니다. 현재 사진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붓기가 있는 상태에서 또한 판단하기 어려워 붓기가 빠질때까지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19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쌍꺼풀 재수술 후 4일차 시점이라면 아직 회복 초기 단계로, 멍과 붓기 차이에 따라 양쪽 눈이 비대칭처럼 보이는 경우가 흔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절개와 눈매교정을 함께 진행한 경우, 수술 부위의 조직 반응이 한쪽에서 더 민감하게 나타날 수 있어 붓기나 뻑뻑한 느낌, 피로감 등이 한쪽에서 더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라인의 높이나 시작점이 다르게 보이는 부분도 대부분은 붓기가 충분히 빠지지 않아 생기는 일시적인 차이일 수 있습니다. 회복이 진행되면서 라인도 점차 자리를 잡게 되며, 최소 2~3개월은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

(6)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