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중턱지흡 후 실리프팅 통증(사진ㅇ)

여우rcpD2

2023.01.09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후기 사진 4
후기 사진 5
후기 사진 6

위 두개 - 원래얼굴 중간 두개 - 지흡 후 (저게 첫날 밤인데 담날부터 붓기 시작함) 아래 두개 - 실리프팅 후 (더 부음)! 제가 이중턱 지흡을 7일전에 했고(지흡 볼 턱 목) 실밥을 오늘 풀면서 민트실 볼에 4개씩 8개 투턱에 2개씩 4개 총 12개 들어갔어요 근데 지흡은 그냥 그렇게 참을만 했는데 오늘 정말 마취풀리고 너무 아픕니다 ㅜ 여기서 몇가지 질문있습니다 (30대 후반입니다) 1. 지흡 7일 후에도 턱 부분이 열감이 심하고 너무 뭉쳐서 손 마사지도 힘든상황이었는데 여기에 실리프팅이 들어가니 너무 아픕니다. 밴드를 떼는 상황에서도 소리지를정도로 아픈데 이게 괜찮은 걸까요? 2. 실리프팅 후 국수를 먹는데 귀 밑에 따갑고 땡기는 느낌이 찌릿하게 듭니다 잘씹지도 못하겠더라구요. 이런 부분도 정상인가요 아님 신경을 건드린 걸까요? 3. 만약 신경을 실리프팅이 건드린경우 어떻게 이를 판별할수가 있나요? 엑스레이로 나오나요? 4. 제가 개인 사정상 이번달 말에 출국합니다 출국 한 후에 병원 재방문이 힘듭니다. 출국 후 그 나라에서 병원 가기도 힘듭니다. 이런 경우 출국 전에 꼭 부작용 등을 미리 체크해보기 위해 확인해야할 부분이 있을까요? 진단도 새로운 성형외과에 가서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지방에서 서울로 이동) 서울 성형외과에서 어떤 부분을 확인해 달라고 말씀 드려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꼭좀 답글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박수연
박수연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28

답변

안녕하세요 메이드영성형외과 박수연원장입니다. 1. 아직 지방흡입 후 회복기간 초기에 리프팅실이 들어가 조직을 자극하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감염이나 염증 소견이 동반되어있지않으면 경과를 지켜볼 수 있겠습니다. 2. 귀 밑을 고정점으로 잡았을 경우 입을 벌리면 땡기는 증상이 약 2-3주정도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며 호전되는 부분이며, 혹시 일부 감각신경 부분이 교차되어 지났다고 할지라도 시간이 지나며 회복되기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엑스레이로는 신경손상을 판단하기 어려우며, 굵은 신경이라면 MRI나 초음파 상에서 보일수도 있겠으나 미세한 신경일 경우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큰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4. 감염이나 심각한 부작용은 대개 수술 2주 이내에 나타나게됩니다. (전형적으로는) 그러나 시술 후 불편감은 약 2달가까이도 지속될 수 있으며, 특히 지방흡입 같은 경우는 바이오본드가 형성되며 흉살이 성숙되기까지 조금 더 회복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빠른 붓기 관리를 통해 붓기를 가라앉혀 현저한 비대칭이 없는지 (지방 흡입이 골고루 되었는지), 상처 부위에 다른 염증 소견은 없는지 확인하시고 출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철용
이철용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