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고민입니다 도와주세용

안녕하뎀

2023.01.06


안녕하세요 2023년 올해 고1이 될 학생입니다! 제가 코 모양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수술을 고민하고있는데요,, 주위에서 학생이라 얼굴이 다 안자랐다고 하지 말라해서 진짜 코 수술이 얼굴이 자라면서 미치는 악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무섭긴한데 이 코로 있기는 싫어서 요즘 너무 고민이에용..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사 답변

홍진명
홍진명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3.01.07

답변

정확히 정해진 부분은 없지만 여자의 경우 고1~고2, 남자의 경우 고2~고3 부터 코성형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반적인 경우이고, 드물긴 하지만 현재 1년에 4cm 이상 크는 급성장기에 있는 경우라면 코 수술을 2년정도 더 뒤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의 성장점은 코의 비중격 부분에 있어서 이 부분을 건드리게 되면 코가 더 자랄 수 있는데 성장이 저해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 부위별로 성장이 일어나는 시기가 달라서 수술 가능 연령이 좀 달라지는데 아래 턱의 경우에는 19~20세 까지도 성장이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어서 윤곽 수술이나 양악수술은 좀 더 이후에 시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1.07

답변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코성형의 경우 얼굴이 다 자란후 하시는것이 좋으며, 요즘은 성장판이 일찍 닫히기때문에 크게 키가 자라지 않는경우 라면 가능은 하지만, 미성년자이기때문에 부모님과의 상의를 먼저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