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성형 부작용
minatam
2023.01.06
최근에 컨디션이 한 달간 엄청 안 좋았어요 살이 3키로 빠질정도로 스트레스와 몸 상태가 안 좋았는데 콧등에 멍이 들면서 콧대 옆으로 붓기 시작했습니다 근처 이비인후과에서 항생제 4일치 먹고 좀 괜찮아졌는데 붓기가 안 없어지고 계속 남아있는 느낌이라 항생제를 더 먹고있는 상황입니다 붓기가 눈에 보이진 않고 만지면 있는정도이며 코의 변형은 하나도 없는 상태인데 약을 복용하는게 맞나요 아니면 실리콘 제거를 하는게 맞나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3.01.07
너무 걱정되시겠어요~ ㅠㅠ 우선은 수술하신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근처 이비인후과 의사 선생님께서는 정확히 어떤 수술법/재료를 사용하였으며 (실리콘 이외의 재료) 어떤 부작용이 예상되는지 (수술 담당의보다) 정확성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형물 주변에 멍이 들고 붓는다는 것은 염증 초기 반응이라고 생각될 수 있으므로, 특히 초기에는 파랗게-> 검붉게 멍이 있다면 내부에서 소량의 출혈이 발생 후 염증으로 번질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치료 (보형물 제거포함) 를 고려해보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1.07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혹시 수술하지 얼마나 되셨을까요? 컨디션이 급격히 안좋아지는경우 간혹 코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이런부분은 초기에 잡아야하기때문에 통증및 붓기가 없어질때까지 꾸준히 약을 복용하시는것이 좋으며 약간 좋아져서 약을 중단하면 또 상태가 안좋아질수있기때문입니다 또한 항생제 장기복용은 몸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이부분은 병원과 상의를 하시면서 복용을 권해드리며 실리콘 제거후 구축이 올수있어 이부분은 신중히 고려해 보아야하는 부분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