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특이 케이스 소세지 쌍꺼풀
구름빵 구름빵
2023.01.05
일단 저는 라인 낮추는 소세지 쌍꺼풀 재수술을 이미 한 눈입니다.1cm나 되는 높이였고 그때도 마찬가지로 소세지여서 라인 낮추는 소세지 재수술을 했고 사진에 보이는 눈은 재수술을 하고 난 후의 현재 눈입니다 수술 한지 시기가 많이 지나서 붓기는 아니구요 라인 낮추는 수술을 했기 때문에 라인은 생각보다 안 높아요 이렇게 라인 낮추는 수술을 했음에도 소세지 느낌이 개선이 안 되는 눈은 뭘 하면되나요? 저는 쌍꺼풀이 높게 찝혀서 소세지인 그런 흔한 케이스가 아닌 것 같고 잘 보면 쌍꺼풀 라인 밑으로의 부분들이 통통해요 ㅜ 눈을 완전히 감고도 저 부분이 통통하고 옆에서 봤을때 저렇게 단층이 있어보이면 뭘 하면되나요 ㅠ 개선이 되는 수술이 있다면 당장 하고싶네요
의사 답변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투비성형외과의원
2023.01.06
안녕하세요 투비성형외과 김도훈원장입니다. 이 경우는 라인의 문제도 있지만 라인을 만드는 과정에서 절제량이 많고 아랫쪽으로 흉터가 잡힌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피부의 원래 두께에 따라 이렇게 되어야지만 쌍꺼풀이 유지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현재 라인이 높지 않으시다면 같은 높이에서 이런 볼록함을 줄이는 수술을 할 경우 라인이 훨씬 얇아질 수 있습니다. 볼록한 조직이 눈을 뜰때 피부를 밀어 올려주기 때문에 같은 높이보다 쌍꺼풀이 더 보이는데, 이것을 줄이면 라인이 덮히면서 덜 보이게 되는 현상입니다. 위의 패인 부분의 흉터는 쌍꺼풀 재수술을 통해 줄여볼 수 있지만 라인의 경우 줄어드는 것을 생각하셔야 하겠습니다. 만약 병원에서 아랫부분의 조직이 덜 제거되어서 그렇다고 아래 조직을 제거한다고 하는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겠고 그런 경우 눈을 뜨고 자는 현상이 생기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3.01.06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쌍꺼풀 라인쪽에 조직이 부족해서 그런가 같습니다. 아래쪽이 통통한것보다 라인이 움푹 패여서 그렇게 보이는거 같습니다. 치료 방법은, 라인부분을 절개를 해서 고정을 좀더 얕게 하고, 그쪽 조직이 많이 부족하면 주변 근육을 보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직이 많이 부족한 경우는 완벽한 교정은 어려울수는 있으나 지금보다는 좋은 모양을 기대할 수는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