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매교정

jjuusy

2023.01.05


쌍테로 인해 눈살이 쳐져서 안검하수로 보이는데 쌍꺼풀을 만들어보면 눈동자 전체가 다 보여요. 그런데 상담실장이 눈 뜨는 힘이 좋은 것과는 상관없이 눈매교정은 필수라고 해서요ㅠㅠ 원장님은 눈매교정 이야기를 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찾아보면 눈매교정이 필수가 아니라고 해서요. 뭐가 맞는 말인가요??

의사 답변

김태훈 대표
김태훈 대표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1.05

답변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단순히 눈살이 쳐져서 덮여보이는 경우도 물론 있습니다. 이를 가성 안검하수라고 하며, 쌍커풀만 잡아도 안검하수가 개선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눈매교정이 필수는 아니고, 눈매교정 없이 쌍커풀 수술만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피부 상태 등에 따라 가성 안검하수라도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며, 가성안검하수와 진성 안검하수가 복합되어 있는 경우에도 눈매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눈매교정이 단순히 눈을 또렸하게만 만드는 것은 아니고 쌍커풀이 풀리는것을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눈 마다 필요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3.01.06

답변

눈꺼풀이 쳐져 눈동자를 가리고 있지만 실상 쳐진 눈꺼풀을 걷어내면 눈뜨는 힘이 좋은 경우는 눈동자 노출이 잘 되게 되죠. 이런 경우를 가성안검하수라고 합니다. 그리고 눈을 잘 뜨면 눈매교정은 필요가 없는 게 맞는 말입니다. 말하기 좀 그렇지만 상당히 많은 상담실장들은 눈매교정이 필요하든 필요없든 간에 쌍수를 만들면 무조건 눈매교정을 해야 된다고 눈매교정 수술을 끼워 팔기를 하고 있는 게 현실이고 거의 일상화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