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방식에 따른 모양
사뿐사뿐가는중
2023.01.04
이중평면으로 수술하면 남성 가슴 처럼 된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상담받은 병원에서 근막하가 모양도 더 이쁘고 촉감도 더 좋다고 하는데 유튜브는 아니라는 말이 많아서 헷갈립니다....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윈느성형외과의원
2023.01.04
안녕하세요. 윈느성형외과 김의건원장입니다. 가슴수술 시 가슴의 조직이 많이 없다면(보통 조직이 2cm이상은 잡혀야 합니다.) 근막하로 수술하면 보형물이 바깥에서 만져지고 리플링등의 부작용 확률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이중평면이 대부분의 조직이 없는 마른분들에게 하는 수술방법이구요. 이중평면으로 한다고 남성가슴처럼 되지 않습니다. (정말 이에 대한 내용이 가슴성형을 하시는 전문의 선생님의 의견인지 궁금하군요.) 개인적으로는 이중평면을 더 선호하고, 조직이 충분하면서 약간 처진 가슴인 분들은 근막하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90%는 이중평면법으로 시행하였고, 이에 대한 가슴모양은 본원 홈페이지의 가슴전후사진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38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엠디외과의원
2023.01.06
이중평면으로 수술하면 남성가슴처럼 된다는 말은 사실이 아닙니다. 근막하로 수술하면 수술 후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구형구축, 리플링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있어 최근 선호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다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근막하 수술이 더 적합한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좋은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 3군데 이상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