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절개눈수술후 문의사항

요로콜롬

2023.01.01


월요일(12/26) 에 비절개매몰로 수술했습니다 10년전 쌍수 한쪽(오른쪽)이 풀려서 수술했어요, 6일지난 지금 쌍꺼풀이풀렸던곳인 오른쪽이 왼쪽보다 끝쪽 라인 높이도 조금더 높고 붓기와 멍도 더 심하고, 눈뜰때 아직무거운 느낌이있어요(같은힘으로 떴을때 오른쪽이 약간 검은 눈동자가 덮히는 느낌도 있구요) ㅠㅠ 이게 붓기 때문일까요? 시간지나면 선이 좀 가라앉고, 무거운 느낌도 덜할까요??

의사 답변

김태훈 대표
김태훈 대표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1.02

답변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눈 수술 후 아직 일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으셨다면 양쪽 눈 붓기 멍이 다를 수 있으며, 그 때문에 라인이 비대칭으로 보이거나 눈 뜨는 힘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붓기가 충분히 빠지고 나면 대칭이 맞춰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12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비절개 매몰법 수술 후 6일째 시점에서는 아직 붓기와 멍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이전에 한쪽이 풀렸던 부위는 조직 반응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오른쪽 눈의 라인 높이 차이, 붓기, 멍, 무거운 느낌 등은 대부분 수술 초기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검은 눈동자가 살짝 덮이는 느낌 역시 붓기나 근육 조절의 미세한 차이에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붓기가 점차 빠지고 라인도 자연스럽게 자리잡는 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회복 경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경과를 조금 더 지켜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