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절개 재수술 후 회복기간..
아우우웃
2023.01.01
10년전에 쌍수 절개로 수술하고 3개월전에 절개로 재수술 진행했어요. 보는 사람마다 너무 부자연스럽고 수술전이 낫다고 하는데...아직 붓기 때문에 그럴까요...? 병원에 물어보니 큰 붓기는 빠졋고 잔붓기가 남아 있고 제가 흉 아무는데 좀 오래걸리는 편이라고 하네요. 좀 느긋히 기다려야 할지..재수술병원을 알아봐야할지 모르겠어요... 언제까지 부자연스러울까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3.01.02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쌍커풀 수술, 특히 절개 방법은 붓기가 빠지고 라인이 자리잡는 시간이 사람마다 개인차가 큰 편 입니다. 빨리 자리잡는 분들도 있지만 오래 걸릴 경우 3개월이 지나도 붓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재수술 여부는 최소 6개월이 지난 뒤 판단 해야 하므로,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지켜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조기교정은 오히려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6개월이 지난 뒤에도 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 때 재수술 여부를 생각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3.01.07
안녕하세요? 아너스티 성형외과 정동우 대표원장입니다 수술후 잔붓기등 모두빠진 결과는 6개월정도이기때문에 아직 잔붓기등이 남아있는시기로 조금더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