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피부는 얇은데 팔자주름이 고민이예요
중년흰둥이
2022.12.21
실리프팅은 2번했는데, 1회는 만족했으나 40되고는 처음처럼 드라마틱한 만족감이 없구요. 피부가 살이 없고 엄청 얇고 하얘요..(말랐어요) 피부과를 열심히 다녀서 온갖 시술을 많이 받은 덕에 이마나 눈가 잔주름은 없는데 팔자의 미묘한 처진 느낌은 거울 볼 때마다 스트레스입니다. 팔자도 패이거나 주름은 없어요. 사진찍으면 왠지 그림자 져보이는.. 레이저와 실의 만족감이 떨어지니 피부과 샘도 피부과에서는 할 수있는 거 다했다고 받아들이라고 연예인 할거냐고 20대는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ㅜㅜ 근데 학원강사라 얼굴 중요해요 힝.. 결국 미니거상이 답일까요..스마스하면 더이상 거상은 못한다고하고.. 팔자주름이 심하지는 않지만, 실로는 팔자주름이 안되나요? 피부과 샘은 안된다고 하시던데 피부가 얇아서..근데 후기보면 많이들 하시고..뭐가 맞는 말인지 혼란스럽네요.. 부작용때문에 피부과샘은 과한시술은(돈 말고 과한 시술) 아예 못하게 하셔서 특별한 부작용은 없었어요.. 써마지 울쎄라 쥬베룩 스킨타이트닝 쓰리딥 민트실 안해본게 없어요 근데 이번에 10년차에 다빈치 실로 했는데 광대 아래 볼꺼짐같은 딤플이 발생했어요..입 뒤에 심부볼도 살짝 들어간것같고..실로 말려들어간 건 아니라는데 어쨌든 실 하고 나서 꺼진 부작용. ㅜㅜ 2달 됐는데 우울합니다.. 실이냐 미니거상이냐 (레이저는 병행예정) 뭐가 답일까요? 제 피부에 맞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피부가 얇고 살이 없고 몸도 말라서 시술하기 조심스러워요..ㅜㅜ 겁이 많아 써마지 위주로 레이저만 했는데 한계가 왔습니다. 직접적인 리프팅은 안돼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2022.12.21
현재 얼굴의 볼륨은 없으면서 피부가 얇아서 처짐이 있는 분들은 피부 면적을 줄여주는 방식의 리프팅이 필요합니다. 피부가 얇다는 것은 지방층이 거의 없다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 레이저 리프팅을 받게되면 볼패임, 유착이 올 수 있으니 계속 받으시려고 게획 중이시라면 피부재생 및 피부보습을 촉진하는 스킨부스터 시술도 병행하셔야 합니다. 피부면적을 줄이기 위해서는 피부 절개를 굳이 하지 않더라도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진피층에서 직접 늘어지고 처진 피부와 스마스층을 자극하여 수축시켜 주는 방식으로 리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수축되어 면적이 줄어들면서 얼굴 윤곽에 밀착되어 매끄럽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13년차
서울 홍대
리즈온의원(홍대점)
2022.12.27
잼버 실이라고 당겨 올리는 실이 아니라 채워주고 꺼진 부분을 지지해주는 실이 있습니다. 잼버실과 피부가 얇으신 편이라면 요즘 텐써마 강추드립니다. 만족도가 높은 시술입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