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연유착, 앞&뒤&밑트임
jerry0
2022.12.20
눈웃음은 점점 괜찮아지는거 같긴한데 붓기가 너무 안 빠지고 듀얼트임 땡김이 아직 조금 심해요... 윙크도 안 되고 눈도 시리고 눈꼽도 전보다 많이 생기는 거 같은데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회복단계 인건가여? 그리고 밑트임을 풀게되면 붓기가 발생하나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20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뒤밑트임의 경우, 술자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바깥 아래로 당기는 방향이기 때문에 수술 후 수개월간 눈을 감거나 표정짓는데 당기는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서서히 좋아지므로 우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밑트임을 풀경우, 약간의 붓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2.12.20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눈이 감길 때는 윗 눈꺼풀도 내려오지만 아래 눈꺼풀도 약간 올라가면서 완전히 눈이 감기게 됩니다. 밑트임을 많이 진행 했을 경우 눈이 덜 감기는 증상이 있을 수 있고, 그 때문에 눈이 시리고 눈꼽도 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자리 잡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회복이 되지만, 붓기가 다 빠지고 다 자리잡은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혹은 현재 증상이 너무 심하시다면 밑트임을 풀거나 줄이시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밑트임 풀기 역시 보통 결막 안으로 마취 및 작은 절개창을 열어야 하므로 붓기나 멍이 일부 생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