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자연유착, 앞&뒤&밑트임

jerry0

2022.12.20


후기 사진 1

눈웃음은 점점 괜찮아지는거 같긴한데 붓기가 너무 안 빠지고 듀얼트임 땡김이 아직 조금 심해요... 윙크도 안 되고 눈도 시리고 눈꼽도 전보다 많이 생기는 거 같은데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회복단계 인건가여? 그리고 밑트임을 풀게되면 붓기가 발생하나요?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20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뒤밑트임의 경우, 술자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바깥 아래로 당기는 방향이기 때문에 수술 후 수개월간 눈을 감거나 표정짓는데 당기는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서서히 좋아지므로 우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밑트임을 풀경우, 약간의 붓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김태훈 대표
김태훈 대표
16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2.12.20

답변

안녕하세요. 브이엔성형외과 김태훈 원장입니다. 눈이 감길 때는 윗 눈꺼풀도 내려오지만 아래 눈꺼풀도 약간 올라가면서 완전히 눈이 감기게 됩니다. 밑트임을 많이 진행 했을 경우 눈이 덜 감기는 증상이 있을 수 있고, 그 때문에 눈이 시리고 눈꼽도 끼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자리 잡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회복이 되지만, 붓기가 다 빠지고 다 자리잡은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혹은 현재 증상이 너무 심하시다면 밑트임을 풀거나 줄이시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밑트임 풀기 역시 보통 결막 안으로 마취 및 작은 절개창을 열어야 하므로 붓기나 멍이 일부 생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