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교풀고 재수술을 했는데요ㅠ
유니슌스
2022.12.18
눈교+절개쌍수를 했는데 1년지나고나서 눈교푸는수술을 했습니다 그리고 라인을 새로 잡아주셨는데 눈을 떴을때 양쪽 라인이 달라요 오른쪽만 소세지 눈이 되어있어요 또 눈을 떴을때 양쪽 눈 뜨는 느낌이 달라요 오른쪽눈만 눈을 뜰때 무거운 느낌이 들어요... 이게 붓기때문에 그런건지 아니면 눈매교정 푸는걸 왼쪽보다 너무 풀어서 눈에 힘이없어서 그런건지... 넘 무서워요 수술은 금욜날해서 이제 3일차입니다ㅠㅠ
의사 답변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6.12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수술 3일 차라면 아직 회복 초기 단계로, 붓기와 조직의 긴장도 차이로 인해 양쪽 눈의 라인이나 눈 뜨는 느낌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눈매교정 해제를 함께 하셨다면 눈을 뜨는 근육의 사용감에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오른쪽만 소세지 눈처럼 보이고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것은 현재로서는 붓기와 조직 반응에 의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수술 직후에는 정확한 결과를 판단하기 어려우므로, 시간이 조금 더 지난 후 붓기와 염증 반응이 가라앉았을 때 변화 양상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과를 잘 지켜보시고, 수술해주신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체크받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