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밑트임 결막부종 짝짝이
비버뇨
2022.12.16
2일차인데 왼쪽 눈이 붓기때문에 앞쪽 속눈썹이 뒤집혀서 눈을 찌르고요 뒤쪽은 결막부종때문인지 짝짝이에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2.17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밑트임 수술하신지 2일차면 붓기와 결막부종으로 인해 다소 짝짝이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천천히 좋아질 것이기 때문에 너무 걱정마시고 좀 더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회복 잘하시길 빕니다. 감사합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차이성형외과의원
2022.12.17
뒤트임과 밑트임을 하신지 2일차시군요~ 보통 수술 직후는 부종과 충혈이 있고 붓기가 좌,우가 다를 수가 있어서 비대칭 처럼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붓기가 빠진 후에 결과를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속눈썹이 말리는 것은 밑트임을 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 속눈썹이 서있는 정도와 트임의 강도에 따라서 발생하기 때문에 저는 보통 사전에 말릴 가능성이 있는 분에게는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편이기는 합니다. 만약에 경과를 충분히 보셨을 때 (최소 2~3달 이상) 트임 정도가 과하다면 트임을 줄이면서 속눈썹 말리는 것을 펴주면 되고, 트임 정도가 마음에 드시는데 속눈썹이 서있어서 불편한 경우는 안검내반수술을 해주게 됩니다. 아직은 당연히 좌,우 비대칭과 충혈, 부종이 있을 수 밖에 없는 시기이므로 수술 후 관리를 해주시면서 수술하신 병원에서 경과를 잘 체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