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타박상으로 인한 눈두덩이 피고임

anql611

2022.12.15


저번주 목요일에서 금요일넘어가는 새벽에 술마시고 어디다 넘어졋는지 눈두덩이가 많이 붓고 피멍이들고 그래서 일요일까지는 냉찜질을하고 월요일부터 온찜질을 햇어요 월요일 안과를 갓더니 여러가지 검사를 하고 안와골절도 의심된데서 화요일에 ct도 찍엇어요 다행히 뼈는 이상없고 눈썹뼈? 눈두덩이에 피가많이 고여잇다고 항생제랑 약처방을 받아왓는데 찜질을 하라는데 냉찜질하고있는데 계속 하면되나요?피고임을 빼면 왠지 멍이랑 붓기가 확 빠질것같은데 아직도 멍색은 까매요 눈두덩이그쪽은 계속 혹 처럼 피고임이 잇구요 붓기는 그래도 처음에는 눈도 못뜰정도 였는데 지금은 그정돈 아니지만 멍색은 아직도 까맣다해야되나 검붉은? 성형외과나 피부과 가면 초음파보고 피 주사기로 빼달라하면 빼주나요? 왠지 눈이고 진료봣던 병원도 아니라 안해줄것같은 느낌도 들고 계속 냉찜질만 하는데 이제 일주일 됫거든요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2.15

답변

냉찜질은 길어야 4일동안만 하면 되고 그 이후부터는 온찜질을 해야 더 도움이 될 겁니다. 타박상에 의한 눈두덩이 조직내에 피고임은 구멍을 내서 제거하지 않으면 금방 좋아지지 않으니 처치는 받으셔야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15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현재 냉찜질보다는 온찜질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단, 감각이 떨어져있을 수있기 때문에 화상입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현재 수상한지 일주일이 넘은 시점이라 주사기로 빼지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차라리 혈종(피고 고여있는 것) 을 녹이는 주사를 놓는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