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20대후반 리프팅

갱쥐0pkdU

2022.12.15


볼살이 없어서 땅콩형? 이고 피부가 얇아서 핏줄이 다 보이는 피부에요. 요즘 리프팅에 관심이 생겨서요. 써마지, 인모드, 프락셀? 등등 너무 많더라구요. 어떤 시술이 저에게 맞을까요? 지방을 파괴하는건 볼살이 더 없어질까봐 무서워요. 추천부탁드려용

의사 답변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2.12.16

답변

볼살이 없으시면서 땅콩형이라면 초음파나 고주파를 사용한 레이저 리프팅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시술 후 볼패임이나 유착이 생겨 땅콩형 얼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지금상태에서는 실리프팅으로 처진 부위의 볼륨을 당겨서 패여보이는 부위를 채워주는 방식의 리프팅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피부 탄력저하로 피부면적이 늘어나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피부 면적을 줄여주지 못하면 리프팅 시술을 받아도 얼굴이 넓어 보이게 되기도 합니다. 1회 시술로 오래효과가 가기 위해서는 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을 자극하여 피부층과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과도하게 밑으로 처진 지방층은 위로 밀어 올려주는 방식으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박수연
박수연
1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2023.07.21

답변

안녕하세요 메이드영성형외과 박수연원장입니다. 연조직이 얇고 지방이 없으신편이라면 써마지같은 단극성 고주파 혹은 인모드의 forma 모드 같은 양극성 고주파 장비 시술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너무 없는 볼살에는 콜라겐부스터 병행하시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더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6)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