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이 다쳤는데 인모드 가능한가요?

k효잘

2022.12.14


넘어져서 얼굴이 다쳤는데 인모드FX 가능한가요? 왼쪽광대 500원 사이즈, 아래 턱끝 살짝 왼쪽 부분 50원사이즈 다친지 3개월 정도 지난 상태이고 붉은기운이 있는 상태입니다. 인모드FX 시술을 받는데 이상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이상이 있다면 가능한 시기가 언제인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이대성
이대성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2.14

답변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넘어졌을 때 다친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이 안되어 정확한 평가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상처가 생기고 나서 흉터 조직이 만들어지고 흉터의 성숙과정이 약 1~3개월 정도 지속되며 6개월쯤 되면 흉터가 안정화되고 부드럽게 풀려있습니다. 따라서 재수술도 수술 후 6개월부터 가능하다고 설명드리는 것이 이러한 이유입니다. 3개월 정도 지났으면 시술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아직 붉은 기운이 있다고 하면 좀 더 기다리셨다가 인모드 시술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질문자님의 현재 정확한 상태에 대해 모르기 때문에 인모드 시술받으실 병원에 가셔서 상태 체크 후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2.12.14

답변

붉은 기운이 있다는 것은 아직도 회복중인 상태입니다. 추가적인 자극을 하지 않아야 붉은 기운이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3개월 정도 경과를 더 지켜보시고 레이저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멍크림이나, 재생크림을 바르시면 회복기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