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 수술 5주차

jerry0

2022.12.14


후기 사진 1

세미아웃 자연유착&앞, 뒤, 밑트임 5주차 됐는데 1. 양쪽 앞트임 사진에서는 티가 잘 안나는데 딱딱한 흰흉살이 생겼고, 왼쪽은 흉살 때문인지 ㄷ자로 보여요 2.양쪽 뒤트임 빨갛고 하얗게 흉터가 생겼어요 1, 2번은 레이저나 주사로 없앨 수 있을 까요? 3. 밑트임으로 인해 살이 안쪽으로 찝혀 들어가고 애굣살이 없어졌어요.. 눈웃음도 안 되고요 더 기다려봐야 할까요?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14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가장 정확한 답변은 수술해주신 집도의께 들을수있는 점 일단 양해바랍니다. 수술법이 술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신체의 모든 상처는 비슷한 치유과정을 거칩니다. 시기에 따라 다른데 일반적으로 1-2달은 상처가 가장 붉고, 단단하게 보입니다. 이 시기 동안 많은 환자분들이 흉터에 대해서 걱정하십니다. 하지만, 이런 상처는 2달이후 부터 서서히 부드러워 지며 색도 점점 옅어집니다. 그래서 6개월째정도 되면 특히, 눈 주위의 경우 가는 실선 정도만 보이고 잘 안보이는 것이 보통입니다. 좋아질 것이니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지금 상태에 추가적으로 처치는 크게 필요 없어 보입니다. 3. 밑트임의 경우도 술자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아래가쪽으로 눈가를 당기기때문에 처음 몇달간은 눈움음이 어색하고, 속눈썹이 말려들어가는 느낌이 있을수있습니다. 이또한 신체가 적응을 하면서 보통 좋아지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수술직후 보다는 많이 좋아지셨을 겁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김동걸
김동걸
30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팝성형외과의원

2025.09.11

답변

안녕하세요. 팝성형외과🥇 김동걸 대표원장입니다. 눈수술후 5주차랄면 아직 회복 중입니다. 앞·뒤트임 흉살과 ㄷ자 모양은 붓기와 초기 흉터 반응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조금 더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2)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