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라인이 이상한거같아요ㅠ
우롱팅
2022.12.13
빨간선처럼 절개라인이 몽고주름이랑 어느정도는 이어진 모양으로 되어야 맞는거 아닌가요?? 근데 저는 라인이 너무 밑으로 꺾인거 같아요ㅠ 지금은 실밥제거 한 상태이고 눈을 뜨면 절개 라인 윗부분(빨간선)으로 접히긴 하는데 ㅠㅠ붓기 다 빠지면 절개라인대로 접힐 가능성이 큰가요??빨간선대로 잡힌다면 쌍커풀이 금방 풀리는건 아니겟죠??이런경우도 as 가능한가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2.12.13
라인의 가장 안쪽과 바깥쪽은, 절개라인대로 쌍꺼풀이 꼭 가지는 않을수있습니다. 안쪽과 바깥쪽 라인까지 억지로 만드는것 보다는 가운데 부분의 힘으로 자연스럽게 , 피부의 주름을 따라 라인이 가는게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빨간 선 처럼 절개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보다 짧게 절개를 해서 나머지 라인은 적당한 힘을 받으면서 알맞은 높이로 뻗어가는 경우가 더 자연스러울 수도 있구요. 풀리거나 라인이 잘못간다면 나중에 as는 보통 해줍니다. 눈 감은사진 밖에 없지만, 제 예상으로는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해당 사항은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