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2달반째 재수술 하기로 했어요
디콩잌
2022.12.12
안녕하세요 낮은코 복코로 수술하게 되었습니다 의사쌤이 직반버선 잘하셔서 선택했던건데 하고나니 코끝이 완전 내려왔어요 누가봐도.. ㅠㅠ 두달 반 밖에 안됐는데 말이죠.. 찾아가니 다시해주신다고 해서 날잡은 상태구요. 오른쪽 귀연골 코에 들어간 상태인데 이번엔 왼쪽 귀연골 빼서 기존에 있던 연골위에 겹친다 하네요 이방법이 맞는지 궁금해요 도와주세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2.12.12
떨어진 코끝 때문에 고민이시군요. 직반버선 잘하시는 원장님 이라면 비주지지대도 튼튼하게 잘 세워놨을 것이고, 피부가 타이트 해서 코끝을 눌러 약간 떨어진것으로 추측됩니다. 귀연골을 추가적으로 쌓아서 코끝 높이는 수술이 현재로서 최선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은 수술하신 원장님이 당연히 더 잘하실 것입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12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수술 후 코끝이 떨어져서 걱정이시군요. 수술 후 코끝 떨어짐은 크게 두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코끝 지지구조(비중격연장술 또는 비주지지대)가 예상보다 약해진 경우가 있고, 하나는 코끝 얹음이식을 해놓은 것이 생각보다 빠르게 흡수되는 경우입니다. 전자의 경우, 다른 연골로 다시 지지구조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후자의 경우, 기존 지지구조가 괜찮은 경우이기 때문에 코끝에 연골만 더 얹어주면 되므로 상대적으로 해결이 간단합니다. 질문자분 코 상태는 사실 수술해주신 선생님이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이에 따라 교정방법을 선택하신게 아닌가 합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집도의에게 다시 상의해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