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6개월차에 붓고 통증 생김
알수없음3
2022.12.11
코수술 6개월 됐습니다. 진피 넣은걸로 기억하는데 한쪽만 빨게지고 붓고 살짝만 만져도 아파요. 오늘 갑자기 그러는데 무슨일일까요??? 병원 가 봐야하는걸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2.12.11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직접 상태를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올려주신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후 6개월 째에 갑자기 염증이나 감염이 생길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다만 붓고 빨갛고 아프다면 염증 및 감염의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수술받으신 병원에서 한번 확인을 꼭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내원이 어렵다면 사진상으로라도 한번 상태를 점검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2.12.12
자가 진피 인가요? 기증 진피인가요? 콧등 수술만 하신건가요? 재료는 지금 중요하다기 보다는 염증 의심 증상에 대해 진단 및 치료가 진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수술하신 병원에 진료 권유드립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