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한쪽 윗볼록

Nickleo

2022.12.09


안녕하세요, 현재 가슴수술한지 거의 한달차 되어가는데 한쪽 가슴만 모양이 이상해요 ㅠㅠ 아래가 밑선이 쳐진? 빈약한? 느낌이고 보형물은 반대쪽에 비해 위에 위치해 있어요. 이게 과연 시간이 해결해줄 문제인가요? 겨절로 수술했고 이게 과소박리의 문제는 아닐지 너무 걱정되어요… 또한 윗밴드를 일주일 밖에 착용안했는데, 이것의 문제일까 싶기도 하고요.. 제가 과민반응인가 싶다가도 거울을 보면 너무 우울합니다. 이것에 해답을 아신다면 제발 도움 부탁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의사 답변

김의건
김의건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윈느성형외과의원

2022.12.09

답변

안녕하세요. 윈느성형외과 김의건원장입니다. 수술 후 1개월차면 아직 윗볼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전에 밑선이 짧고 타이트한 경우나 풀프로젝션(높이가 높은) 보형물을 넣었다면 윗볼록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한쪽만 유독 더 윗볼록이 심하다면 양쪽의 볼륨과 타입이 다른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박리가 충분히 되었다면 시간이 좀 더 지나면 자연스럽게 유두에서 밑선까지 더 늘어나고 보형물이 내려가면서 윗볼록은 줄어들게 됩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3개월이면 어느 정도 모양은 완성이 되며, 피부가 더 타이트하다면 6개월까지도 윗볼록이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많이 불안하시면 수술받으신 병원의 선생님에게 경과를 보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지연
김지연
39년차 전문의

서울 청담

김지연위쉬성형외과의원

2023.07.20

답변

안녕하세요? 수술한지 한달 되셨으면, 주기적으로 수술하신 병원에 찾아가서 관리 및 경과를 보시는게 좋아요 수술이 완벽하게 되었다면, 지금 회복기간 중에 어느 정도 있을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수술하신 집도의 원장님께 확인하시고 경과 보시는게 중요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