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눈.코 광대,얼굴지흡
경쿵
2022.12.07
한번에하려고하는데 2군데병원에서하면 어느정도텀을두고해야하나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2.12.08
눈코성형 얼굴윤곽수술및 지방흡입 이렇게 두개로 나눠서 하신다면 눈코 부터 하는게 나을거같고, 눈코성형은 광대 부위와 볼 턱에 큰 영향을 안주기 때문에, 시간이 없다면 바로 수술해도 큰 상관은 없지만 코를 좀 조심해야 될것 같네요. 최소한 코안의 솜은 제거 한 후에 하는게 좋겠습니다. 각 병원에 확인하시는게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2.12.09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네. 두 개의 병원에서 한다면 같은 날에 전부 수술 받는 것은 회복 시간이나 일정상에 무리가 있습니다. 같은 병원에서 다 받는 것은 가능합니다. 보통 코 수술과 광대 수술 등으로 피부가 얇은 눈 주위가 부어 있으면 눈 수술 디자인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눈 수술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눈 수술을 했다고 코나 얼굴이 크게 붓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수술 텀을 2주 정도로 두면 수술 부위의 큰 붓기가 가라 앉고 수술 부위가 안정화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회복속도와 붓기 상태는 수술 방법과 환자분의 체질마다 다를 수가 있겠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