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짝짝이
고3끝임브이
2022.12.06
저 자연유착이랑 눈매교정 앞트임 하고 3일 지났어요 근데 붓기 짝짝이어도 라인은 괜찮겠지 하고 지냈는데 오늘 감은 눈 사진찍어보니꺼 애초에 실밥 자체가 짝짝이로 되있는거 같은데 어떡하죠 저?!?ㅠㅠㅠㅠ 진짜 망한걸까요… 아 3월에 대학교 가야하는데ㅜㅜ 그전에 as가 될까요…?ㅜㅜㅜ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07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수술전 계획시 잘 상의를 하여 라인 높이를 정하셨으면 그대로 라인이 자리 잡게 됩니다. 현재는 가장 붓기가 많고, 보통 이 붓기도 비대칭이 있으므로 너무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쌍꺼풀 붓기는 큰 붓기는 일주일 정도 있고, 잔붓기는 최소 3개월 동안 서서히 빠지면서 자리를 잡게 되니 너무 걱정마시고 지켜 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브이엔성형외과의원
2022.12.08
일단 수술 전 눈을 보지 않아 설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얼굴은 좌우 비대칭이 있고 눈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눈의 비대칭이 있는 경우, 양쪽 라인 높이를 자로 재서 똑같이 잡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을 떴을 때 보이는 쌍꺼풀 라인이 비슷하게 하기 위함이고, 따라서 눈을 감았을 때는 그 높이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다르게 디자인 한 경우, 부기가 많을때는 그 차이가 더 부각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너무 걱정마시고 거울 자주 보지마시고 시간을 기다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기가 빠진 후에도 비대칭이 있는 경우, 절개로 수술한것이 아니므로 (시간이 촉박할 경우) 좀더 재수술의 시기를 앞당겨 볼 수 있습니다만 이것은 담당원장님의 판단에 따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