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붓기가 잘 안빠짐
흑현미밥
2022.12.06
눈교 앞트임 매몰 7일찬데 3일차랑 붓기가 똑같거나 아님 그때보다 더 부은것 같아요ㅠㅠ 찜찔도 꾸준히하고 산책도 하고 기대서 자기도 하는데 왜 붓기가 그대로 일까요..? 내일 앞트임 실밥 푸는데 그러면 더 나아지나요? 그리고 병원에서는 3일차부터 온찜찔하라 했는데 붓기가 아직도 큰 것 같아서 계속 냉찜찔해 줬어요(5일차 때는 온찜찔 해봤는데 그래도 딱히 달라진건 없었어요) 위에가 3일차고 밑에가 오늘 입니다. 뭔가 문제가 있는건가요?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2.06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붓기로 걱정이시군요. 비절개 쌍꺼풀 수술의 경우, 큰 붓기는 일주일정도 간다고 예상합니다. 다만 이는 개인차이가 있고, 라인이 높을수록 붓기가 오래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또 피부가 두꺼운 분들은 상대적으로 붓기가 오래갑니다. 지금 정도의 붓기는 정상적인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1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피니쉬성형외과의원
2022.12.06
안녕하세요 아이루미성형외과 이현수원장입니다. 쌍꺼풀 수술의 경우 수술 방법(자연유착, 매몰, 절개)에 따라 붓기 차이가 발생할수 있으며, 개인 피부 및 체질에 따라서도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일 ~ 7일차는 수술 극 초반이기 때문에 붓기가 더디게 빠질 수 있으며, 실밥 제거 후 꾸준한 산책과 냉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문의하여 붓기 레이저, 붓기 주사와 같은 사후 관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