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밑트임후 점막 튀어나옴
2836261
2022.12.04
밑트임한지 두달째고 사진에 표시된 만큼 점막이 튀어나와서 염증주사인가 눈에 주사도 맞았는데 들어갈생각을 안해요ㅠㅠ 밑트임 줄일생각은 없어요.. 1.렌즈끼고 눈화장 해도 될까요?ㅠㅠ 2.안과가서 안약이라도 처방받을까요?
의사 답변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2.05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밑트임 수술로 인해 결막에 순환장애가 생기면 보시는 것처럼 결막이 부어오르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2주에서 한 달 정도 지나면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오랫동안 없어지지 않고 지속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결막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렌즈를 착용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잘못하게 되면 염증으로 발전 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눈에 넣는 점안 액을 사용하여 개선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점안 액 사용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결막에 부분 절개를 넣어서 직접 배출을 시켜보는 방법을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원인 교정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런 방법을 사용한 이후에 다시 결막이 부어오르는 증상이 생긴다면 트임 부분을 느슨하게 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35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2.07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조주원원장입니다.. 지금 상태에서는 제가 보기에는 눈화장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렌즈 착용은 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에 대해 먼저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 후에 성형외과에 방문하셔서 뒤집어진 정도와 공막부종 현상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