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라식할때 각막강화술 들어본사람?
킴지영
2022.12.02
라식라섹 각막강화술 옵션으로 있던데 각막 강화술 상술인가요 필요한 수술인가요? 절삭량 100에 잔여각막 400정도인데 필수일까요?
의사 답변

16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강남브랜드안과의원
2022.12.02
안녕하세요. ‘ 건강한 눈을 위한 명품안과 ‘ 강남브랜드안과 입니다. 각막은 콜라겐 구조로 마치 벽돌처럼 이뤄져 있고 라식이나 라섹 같은 레이저 수술을 받게 되면 20%정도 손상 받게 됩니다. 각막 강화술이란 수술 중간에 특수 용액을 사용하여 수술 후 손상 받은 각막이 더 내구성 있고 튼튼하게 재생되도록 도와주는 시술입니다. 각막의 상태에 따라 선택 또는 필수로 요할 수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검사 받으신 뒤 안내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17년차 전문의
2022.12.08
안녕하세요. 카이 안과 우영제 원장입니다. 각막 강화술은 리보플라빈과 자외선을 이용하여 각막을 좀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과정입니다. 고도근시거나 각막이 얇은 분들처럼 특정 조건에서는 시력교정술 후 시력이 감퇴되는 근시 퇴행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각막 강화술이 근시퇴행률을 줄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절삭량 100에 잔여각막 400 정도이면 필수는 아닐 것으로 보이나 각막 모양, 연령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가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