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실리콘 후 보톡스
뚜냐얌
2022.11.24
제가 코에 실리콘 넣은지는 8년정도 됐구요 제가 미간이랑 이마에 주름이 잘 잡햐서 보톡스는 주기적으로 맞아왔어여 콧등도 주름이 잡혀서 맞아본적 있구요 근데 이번에 병원를 옮기고 다시 맞았는데 이마랑 턱은 괜찮은데 콧등 에 맞은 주사자국은 없어지지 않고 멍이랑 통증이 잇어요 ㅠㅠ 화장할때 마다 아프네여 ㅠㅠ 자국이 언제까지 갈까여? 통증은 언제 까지 갈까요? 혹시 염증이 생겼을까 무서워여 ㅠㅠㅠ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1.25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술로 인한 멍 등은 길면 1~2주일 정도 지속될 것입니다. 욱신한듯한 양상의 통증 또한 천천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좋아질 것입니다. 만약 염증이 생겼다면 빨갛게 부어오르고 열감이 느껴지면서 통증이 있었을 것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으로 보아 염증 가능성은 다소 떨어져보입니다. 감사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11.25
보톡스 자체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기전이 있기 때문에 보톡스 맞다가 멍이 들었을 경우 혈관을 수축시키는 혈관 평활근도 (혈관 조이는 괄약근 같은 개념) 작용이 덜어져서 멍이 조금 더 오래갈 수 있습니다. 보톡스 맞는다고 코에 실리콘에 염증이 생기기는 좀 쉽지 않고요 멍이 한번 들었으면 2주정도는 지속될 수 있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