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수술 후 누웠을때 보형물 기포

호어냐

2022.11.19


가슴수술한지 오늘로 딱 1달 되었습니다. 촉감이 오른쪽이랑 왼쪽이랑 다르더라구요. 왼쪽이 좀 더 말캉해서 누워서 만지는 중인데 보형물이 안 만져지듯이 말캉하다가 밑에 부분이 기포? 부분이 만져집니다.. 누르면 뽁 하듯이 들어가요.. 왜 그런건가요?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회복기간이라 일시적인건가요?? ㅜㅜ 겨절 하였는데 유독 양쪽 다 가슴 밑에 부분에 보형물이 완전 잘 만져져요..

의사 답변

김의건
김의건
14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윈느성형외과의원

2022.11.19

답변

안녕하세요. 윈느성형외과 김의건 원장입니다. 가슴성형이후 1개월이 지난 시점이면 아직 자리 잡기에는 이른 시기입니다. 보통 3개월 또는 6개월정도는 지나야 어느정도 피막이 생기면서 자리를 잡게 됩니다. 아랫부분에서 기포처럼 만져진다는건 보형물이 만져지는 것으로 보이며, 피부가 얇고 조직이 부족하신 분들에게 종종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직 1개월밖에 되지 않은 시점이니 좀 더 기다려 보시고 만져지는 것을 넘어 모양상의 변화나 주름이 보인다면 추후 지방이식으로 덮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1.19

답변

네에. 처음에는 가슴밑선부위에 보형물 경계가 만져질 수 있을 것이고 나중에는 가슴 바깥쪽이랑 안쪽으로도 보형물 경계가 만져질 수 있을 것입니다. 가슴보형물 확대수술을 하고나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피부는 얇아지기 때문에 보형물 경게부위가 만져지는 것은 피부가 엷은 환자분에서는 어쩔 수 없는 증상이랍니다. 만약 살이 약간 찐다면 만져지는 것은 덜할 수 있을 것이고요. 감사합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