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안경쓰면 앞트임이 밑으로 당겨지는데

복듕앙

2022.11.16


쌍수+교정+앞윗트임 한 상태인데 안경쓰면 앞트임 부분이 안경 무게때문에 밑으로 당겨지면서 살짝 내려가요 통증 없어도 이것마저 눈에겐 자극이 될까봐 불안한데요ㅜㅜ 조심히 쓰라는데 어떻게 써봐도 똑같이 당겨져서 정말 안 보일때만 돋보기마냥 손으로 들고 잠깐 보는데 산책하다 안 보여서 넘어질 걱정 할 정도로 눈이 많이 안 좋아요 특히 트임해서 뿌얘서 미칠 것 같구요 그래도 눈에 자극 간다하면 안 쓰고 싶은데 어떡하죠 빨리 도와주세요ㅜ

의사 답변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1.16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안경 때문에 코 피부가 아니라 눈꺼풀 쪽 피부가 당겨진다면 안경의 코 받침 부분이 눈꺼풀 쪽으로 많이 벌어져 있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코 받침 부분이 눈꺼풀 쪽 피부까지 당겨지는 경우라면 간격을 좀 더 좁혀서 코 쪽에만 눌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고 그렇게 해도 눈꺼풀이 당겨진다면 아예 코 받침이 없이 안경테 부분이 앞 볼 쪽에 걸쳐지게 쓰는 안경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수술 한지 이주 이상 지나셨다면 안경대신 렌즈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렌즈를 착용하시면 피부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시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1.16

답변

눈수술을 하고 안경을 쓰는 것은 큰 무리가 없답니다. 당연히 약간 당겨지기는 하지만 그리 큰 문제는 아니니 안경을 조심히 쓰도록 하삽시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