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인모드 forma vs 슈링크/울쎄라

culcuri

2022.11.14


지난 달 처음 슈링크 + 인모드fx + forma를 받았는데 그때 forma랑 슈링크랑 모두 탄력 개선이면 굳이 같이 할 필요가 없는거 아니냐고 여쭤봤는데 타겟층이 달라서 둘다 하면 제일 좋긴 하다고 하셔서 다 받긴했어요. 처음 받을때는 1달 간격으로 3번 받는게 좋다고 하셔서 이제 또 받으러 가는데 좀 병원 이벤트들 보니까 슈링크/울쎄라 + fx + forma 다 하는 이벤트는 없다라구요? 다 슈링크/울쎄라 + fx여서 다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혹시 슈링크 + 인모드fx + forma를 받았을때 가장 유의미한 효과를 본다는 논문이나 원장님들이 임상적으로 느끼는 바가 있나요??

의사 답변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2.11.15

답변

인모드 foma는 지방층 보다는 피부 탄력을 집중해서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인모드 fx는 피부층 보다는 지방층을 집중해서 감소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슈링크는 스마스층을 집중해서 처짐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다만 슈링크, 인모드 두 장비 모두 피부층 위에서 부터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동시에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피부 화상, 볼패임, 피부 속 건조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지게됩니다. 레이저 장비는 같이 할 수 있지만 꼭 같이해야 더 효과가 좋은것은 없습니다. 오히려 부작용 확률만 올라가게 되니, 체계적인 시술 계획을 세워서 일정한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관리한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1회 시술로 얼굴처짐과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길 원하신다면,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광섬유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 진피층에서 직접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광대쪽으로 밀얼 올려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준
이상준
9년차 전문의

부산 서면

에이지의원

2022.11.17

답변

설명 받으신대로 슈링크는 근막층 forma는 진피층에 탄력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같이 받으면 더 좋습니다. 실제로 같이 했을 때 더 효과를 보기도 하구요. 이벤트로 같이 하지 않는 이유는 제 생각으로는 같이 했을 때 시술로 소요되는 시간이 너무 많기때문에 이벤트로 하기엔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