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
nimck10
2022.11.14
2일차 되는 날이라 아직 얼굴에 테이프도 안 뗀 싱태에요 그런데 얼굴 귀 밑 턱 부분 교근 있는 쪽이 수술 후에 딱딱하게 뭉친 무언가가 만져지고 만지면 찌릿찌릿해요 이게 뭘까요? 보통 바이오본드는 2~3주 후에 생긴다고 해서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1.14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으로 보았을 때 붓기가 심한 부분이 딱딱하게 만져지고 만졌을 때 찌릿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원래 수술 후 2일~3일째가 붓기가 가장 심할 시기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1.15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지방 흡입을 하게 되면 흡입한 부위에 일정부분 붓기와 멍이 들게 됩니다. 특히 멍이 드는 부위는 단순히 붓기만 있는 부위에 비해 더 단단하게 만져지게 됩니다. 이것은 조직 사이로 출혈된 피가 흘러들어 가서 굳으면서 멍이 없는 부위보다 더 단단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단하게 멍이 생긴 부위는 붓기도 멍이 없는 부위보다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단단하게 된 부분은 주위조직을 누르게 되면서 여러 가지 불편한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신경이 지나가는 부위에서는 조직이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신경이 심각한 손상을 입은 것은 아니기 멍이 빠지면서 대부분 이 증상은 좋아지게 됩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