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

nimck10

2022.11.14


2일차 되는 날이라 아직 얼굴에 테이프도 안 뗀 싱태에요 그런데 얼굴 귀 밑 턱 부분 교근 있는 쪽이 수술 후에 딱딱하게 뭉친 무언가가 만져지고 만지면 찌릿찌릿해요 이게 뭘까요? 보통 바이오본드는 2~3주 후에 생긴다고 해서요

의사 답변

이대성
이대성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1.14

답변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적어주신 내용으로 보았을 때 붓기가 심한 부분이 딱딱하게 만져지고 만졌을 때 찌릿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원래 수술 후 2일~3일째가 붓기가 가장 심할 시기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1.15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지방 흡입을 하게 되면 흡입한 부위에 일정부분 붓기와 멍이 들게 됩니다. 특히 멍이 드는 부위는 단순히 붓기만 있는 부위에 비해 더 단단하게 만져지게 됩니다. 이것은 조직 사이로 출혈된 피가 흘러들어 가서 굳으면서 멍이 없는 부위보다 더 단단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단하게 멍이 생긴 부위는 붓기도 멍이 없는 부위보다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단단하게 된 부분은 주위조직을 누르게 되면서 여러 가지 불편한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신경이 지나가는 부위에서는 조직이 신경을 누르게 되면서 찌릿찌릿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신경이 심각한 손상을 입은 것은 아니기 멍이 빠지면서 대부분 이 증상은 좋아지게 됩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