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후 비주 실밥풀림
꼽등이년
2022.11.10
월요일에 코 수술후 어제밤에 약바르다가 비주쪽에 실밥이한올 풀렸는데 병원에 문의하니 목요일 휴진이라 연락이안되는상태입니다 ㅠㅠ 급한대로 집근처 성형외과에 진료가능한지 문의를 넣었는데 타병원진료는 보지얺는다고합니다... 시랍풀린부분을 딱 봤을때 상처가 막 벌어진것처럼보이지는않고 살짝 빨간점처럼 보이는데 아주약간 칼에베인듯한상처처럼 보이는데 재봉합이 필요할까요? 아니면 이정도면 자연치유가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제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1.10
안녕하세요! 최혁규원장입니다. 말씀하신내용을 보면 현재 절개 부위가 벌어지거나 하신건 아닌것 같으세요. 하지만 외부적인 충격이 가하면 충분히 벌어질수도 있기때문에 최대한 조심해주시고 빠르게 수술하신 병원에 내원하셔서 상태를 체크받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 벌어지거나 피가 나지 않는 상황이라 너무 걱정은 안하셔두 될것 같습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1.10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수술부위 봉합실이 떨어졌을 경우 상처는 문제없이 나을 수 있지만 풀린 부분을 통해 균이나 오염물이 침투하여 염증 발생 가능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수술하셨던 병원에 내원하셔서 체크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