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어머니 눈밑지방재배치수술후

봐비비비비

2022.11.09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어머니가 시장에서 주변분들 말 듣고 제가 근무중에 말릴 틈없이 상담 후 눈밑지방재배치를 받으셨는데 하고 나서 지금 한달도 넘었는데 눈 끝에 손으로 내린것처럼 (마치 서양인이 동양인 인종차별할때 눈 내리는것처럼) 되어 있고 눈 끝도 뒤집어져서 어머니가 아침에 시리다고 눈밑에 칼자국도 그대로 있더라구요 나이드신 분은 원래 바깥쪽 절개해서하는거라고 하는데 병원에서는 어머니가 수술 후 상담갔더니 보톡스?를공짜로 해줬다고 생색 내며 기다리라고 했다는데 네이버 보니 전문의가 비뇨기과 의원이라고만 적어져있고 어머니 일이라 너무 화가나고 눈이라 더 속상한데 이게 맞는건가요? 제가 시간이 필요한데 이러는 건가요?

의사 답변

정건일
정건일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그램성형외과의원

2022.11.09

답변

아이그램성형외과 정건일 원장입니다. 아래 속눈썹 하단에 절개 흉터가 있는 것으로 보아 하안검성형을 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보이는 현상은 하안검성형 부작용 중에 하나인 퇴축(contracture)로 인한 피부퇴축 현상으로 원인은 다양하지만 피부를 너무 많이 잘랐다던지, 혈종이 있었다가 흉터가 형성되면서 당겨졌다던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필요하면 조기 교정을 통해서 빨리 해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조금 기다렸다가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직접 진찰해야만 알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대성
이대성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1.09

답변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약 1~3달까지는 흉터 조직들이 성숙이 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 기간동안은 다소 오돌토돌 튀어나와보이거나 붉게 보이는 등 흉터가 도드라져 보이는 시기이기는 합니다. 조금 더 기다려보신 후 수술하신지 3개월 되실 때 상태체크 겸 수술하셨던 병원 방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