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안면거상 회복 기간 질문이요
니리다가비후
2022.11.07
61세 엄마 안면거상 시켜드리려고 하는데요 요리를 주 업으로 하시는 분이라 수술일정 잡는데 고민이 좀 있어서요 상담받으러 가기 전에 먼저 질문드려봅니다 안면거상 후 회복기간은 어느정도될까요??? 한달정도지나면 요리같은 일도 가능할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2022.11.07
한 달 정도면 실밥도 다 제거 된 상태이니 일상생활 및 요리도 가능합니다. 안면거상은 리프팅 수술 중 가장 효과가 좋고 오래가는 수술입니다. 그러나 얼굴의 피부를 절개하여 흉터와 붓기가 크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수술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 개발되어 꾸준한 관리를 받으면 안면거상 수술의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습니다. 광섬유레이저로 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을 자극하여 피부층과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과도하게 밑으로 처진 지방층은 위로 밀어 올려주는 방식으로 시술 계획을 세운다면 1회 시술로도 2년 정도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옐로우성형외과의원
2022.11.07
안녕하세요 옐로우성형외과입니다. 어머님의 기저질환 유무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후 1개월이 지나면 큰 붓기, 멍은 많이 빠지고 제법 자연스러워진 상태이며 잔붓기가 약 3개월 정도 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면거상 수술 종류, 범위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1달 정도 지나면 요리 하는데 큰 지장 없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