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흡 후 심부볼
nimck10
2022.11.07
얼굴지방흡입 하려고 하는데 심부볼 수술도 권유 하시긴 했는데 또 그렇게 심한건 아니여서 얼굴지흡을 먼저 하고 심부볼 여부를 할지 안 할지 결정 하는것도 괜찮다고 하셔서 따로 하려고 하는데 얼굴지흡 후 얼마나 있다가 해야할까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2022.11.07
얼굴 지방흡입 후 붓기와 멍이 다 회복이 되고, 피부 조직이 충분히 수축되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1개월 정도는 경과 체크 기간을 두시면서 얼굴 라인의 변화, 피부 탄력의 변화를 고려하여 심부볼 수술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얼굴지방흡입, 심부볼 두 수술 모두 얼굴의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게 되면 피부도 줄어든 볼륨 만큼 수축이 되어 얼굴윤곽에 밀착되어야 늘어지거나 처짐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처짐없이 매끄럽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원하신다면, 광섬유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층, 지방층, 스마스층을 자극하여 피부층과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과도하게 밑으로 처진 지방층은 위로 밀어 올려주는 방식의 리프팅 시술 계획도 도움이 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티티성형외과의원
2022.11.07
안녕하세요 티티성형외과 김의종 원장입니다. 심부불 수술은 얼굴 지흡 후에 붓기빠지고 수술은 가능은 합니다. 그렇지만 최종 라인까지는 몇개월 여유있게 지켜보고 심부볼 수술을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