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제 코 망한건가요?? ㅠㅠ

uuuuurr

2022.11.06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안녕하세요. 병원에선 다 그렇다고, 시간 지나면 괜찮다고만 하니 속이 너무 갑갑하네요 ㅜㅜ 콧등이나 다른 붓기는 거의 빠진 거 같은데 코끝이 너무 심하게, 동그랗게 부었어요 만져보면 살짝 단단하게 뭉쳐있는 느낌입니다 다른 분들 후기 보면 이맘때쯤 거의 모양 잡히던데.. 저는 마스크 벗기가 너무 무섭네요 ㅠㅠ 이게 흉살인지.. 오래 갈까요… 망한 건가요 ㅜㅜ

의사 답변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1.07

답변

안녕하세요? 수술하신지 얼마나 되었을까요? 수술후에는 잔붓기와 흉살등이 있을수있어 3~6개월정도 생각해주시면됩니다 . 수술하신 병원에서 경과를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1.07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코성형센터장 김호길원장입니다. 지금 수술한지 얼마나 경과한 것인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수술 후 한 달이 되는 시기에 수술 부위에 흉이 많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흉이 형성되는 정도는 피부두께나 수술 후 붓기나 멍이든 정도, 개인적인 피부 성향 등의 아주 다양한 조건들에 의해 결정되어서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형성된 흉이 부드럽게 변하면서 볼륨이 빠지는 시기도 보통 3개월에서 6개월까지 서서히 일어나게 되는 데 이때 볼륨이 빠지는 정도도 개인차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본인이 수술한지 얼마나 되었는지가 중요한데 1개월에서 3개월 정도 되셨다면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지켜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3개월 이상 지나셨다면 수술한 병원을 방문하시어 코끝 볼륨을 조금 더 줄여볼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는지 상의 해보시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수술한 의사마다 주관적인 치료 방침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치료시기와 관련해서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