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첫 코성형!!

뚜에오에오

2022.11.03


후기 사진 1

안녕하세요! 코가 아예 작은편이라 코수술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안에 필러랑 실들을 넣어놓은 코가 저거구 원래는 더 작아요! 안에 넣어놓은게 있어서 재수술로 가야하는건 알겠는데 발품해도 ct찍는 병원이 좋은건 알겠는데 뭘 물어봐야하는지 사후관리는 어디까지가 좋은건지 잘 모르겠어서요ㅠㅠ 일단 마이티, 라스트, 더도어, 네임드 정도로 가보려고하는데 부작용이 걱정되어서 보형물을 넣고싶지는 않고 제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 해 주시면서 자가늑 비중격 연골만 사용하는곳으로 괜찮은 병원 더 있을까요??? 작은코에서 성형하셨덩 분들도 조언 부탁드려요🥺🥺

의사 답변

최은규
최은규
29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어반성형외과의원

2022.11.03

답변

안녕하세요? 수술전 필러는 주사로 녹이는 것이 원칙이고 코에 맞은 실은 수술하면서 제거하게 됩니다. CT촬영은 요새 거의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상담시에 본인이 갖고 있는 조건에 따라 필요한 수술방법과 재료 선택을 명확히 설명해주는데 곳이 좋을듯하구요. 올려주신 사진만으로는 정확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렵지만 현재 갖고 있는 코의 높이나 길이, 피부조건에 따라 비율적으로 가장 알맞는 형태로 수술계획을 세워야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사후관리는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6개월에서 1년기간안에 필요하다면 간단한 추가 교정을 해줄수 있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1.04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 짧고 작은코로 고민이시군요. CT는 촬영하면 도움이 되지만 반드시 필요한건 아닙니다. 질문자 분의 경우 비주가 짧은 것으로 보아 비중격도 작을 것이고 채취할 수 있는 비중격도 작을거라고 예상합니다. 이런 경우 충분한 양의 귀연골이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무보형물 코성형도 많이 하긴하지만, 질문자분 처럼 콧대가 낮은 경우는 콧대성형도 필요합니다. 콧대성형 재료는 대표적으로 실리콘이고 기증진피, 자가진피 등 사용하지만 실리콘이 모양도 안정적이고 이쁘게 나오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립니다. 간혹 자가늑으로 콧대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첫수술로 자가늑을 사용하는 것은 흉터문제로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실리콘에서 고민하시는게 크게 3가지인데, 감염,구축,튀어나옴입니다. 사실 튀어나옴은 예전에 코끝도 실리콘으로 했을때 발생했던 문제로 현재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보시면됩니다. 감염률도 물론 무보형물에 비해 다소 있지만, 무보형물로한다고 해서 감염이 안생기는 건아니고 둘다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구축의 경우는 심한 감염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마찬가지로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의 경우, 비중격, 귀연골, 실리콘 만으로도 충분히 이쁜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6)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