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 회복기간

카윌

2022.11.03


주말을 이용해서 지흡을 받고 월요일에 출근하는 건 무릴까요? 일 하려면 적어도 며칠 전에 받는 게 좋나요?

의사 답변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1.03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보통 얼굴 지방흡입을 하게 되면 흡입한 부위에 붓기와 멍이 어느 정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얼굴 지방흡입 부위에 테이핑을 하거나 붕대 등을 이용하여 압박하게 되는데요. 보통 테이핑은 2~3일에서 길게는 일주일 정도 유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지방흡입 부위에 멍이 들기도 합니다. 멍이 드는 경우 처음에는 진한 파랑에 가깝게 들기 때문에 화장으로 가려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흡입을 하고 출근하시는 것이 필요하다면 수술하시는 병원에 테이핑이나 붕대를 감아야 되는지, 얼마나 유지 해야 하는지 문의해 보시는 게 좋고 본인이 일하시는 직장에서 얼굴에 멍이 든 상태로도 일이 가능한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김의종
김의종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티티성형외과의원

2022.11.03

답변

안녕하세요 티티성형외과 김의종 원장입니다. 얼굴지흡 직장인분들 많이 하시는데 대부분 주말전에 지흡후 월욜날 출근하게 됩니다. 물론 시간이 많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경우가 많습니다. 환자분들이 다행히 붓기는 많은 편이 아니라, 마스크 끼면 일상생활 못할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주말전 수술도 가능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