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 하고 사각턱 축소술
카윌
2022.11.03
볼살이 많아서 지흡을 하고 사각턱 절골 수술을 하려는데 지흡 하고 시간이 좀 지난 뒤에 사각턱 수술을 하는 게 좋을까요? 만일 시간을 두게 되면 얼마 후에 하는 게 좋나요?
의사 답변

31년차 전문의
2022.11.03
윤곽수술이 지방흡입 수술보다 회복기간이 더 길기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을 먼저하시고 1달 후에 윤곽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많은 부위를 수술하게되면 그만큼 회복시간도 오래걸리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수술 결과의 불만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뼈를 축소하게되면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가 뼈의 면적보다 많이 남게 됩니다 그러게 되면 남는 피부는 밑으로 늘어지게 되어 전체적으로 얼굴은 길어보이고 늙어보이게 됩니다.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리프팅 시술로 처짐을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이중턱부위에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쳐진 부위를 턱밑으로 당겨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2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마인드성형외과의원
2023.04.17
얼굴지흡후 3개월이후에 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윤곽, 사각턱절골 수술이후에 지방 또는 살때문에 쳐져서 재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 윤곽수술먼저 상담받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