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지방흡입과 사각턱수술

카윌

2022.11.02


볼살이 많고 사각턱에 무턱이라 고민인데 어느 수술부터 먼저 하는 게 좋을까요?

의사 답변

김용규
김용규
31년차 전문의

2022.11.03

답변

윤곽수술이 지방흡입 수술보다 회복기간이 더 길기 때문에 지방흡입 수술을 먼저하시고 1달 후에 윤곽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많은 부위를 수술하게되면 그만큼 회복시간도 오래걸리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수술 결과의 불만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얼굴뼈를 축소하게되면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가 뼈의 면적보다 많이 남게 됩니다 그러게 되면 남는 피부는 밑으로 늘어지게 되어 전체적으로 얼굴은 길어보이고 늙어보이게 됩니다. 얼굴의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후에 리프팅 시술로 처짐을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이중턱부위에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쳐진 부위를 턱밑으로 당겨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진우
장진우
11년차 전문의

2022.11.07

답변

안녕하세요 장진우원장입니다 ^^ 볼살이 더 고민되시면 얼굴지방흡입을 먼저 하시고, 사각턱이 더 고민되시면 윤곽수술을 먼저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하시고 또, 고민 많이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안전한 수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