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조각주사 맞는 위치 궁금해요
liiiilj
2022.11.01
코조각주사는 3회 모두 같은 부위에 맞아야 효과있나요? 공장형 피부과라 1회차 2회차 선생님이 달랐는데 1회차때는 콧대 양옆으로 2번씩 총 4번 놔주셨구요 2회차때는 어디 맞고싶은지 물어보셔서 밑에서 바라봤을때 코 밑쪽 테두리?로 놔달라고 했어요.. 집에 와서 보니 코 안쪽에 실핏줄도 조금 터져있고 그냥 같은 부위 놔달라고 할걸그랬나 후회가 살짝되는데 효과가 떨어진다거나 부작용있을 수 있나요?ㅠㅠ
의사 답변

13년차
서울 홍대
리즈온의원(홍대점)
2022.11.11
줄이고 싶은 부위를 3회 연속으로 맞는 것이 효과적으로는 가장 좋습니다. 다른 부위를 맞는다면 실질적으로 각 각 1회 시행한 결과가 나옵니다. 이후 경과를 보시고 좀 더 빼고 싶은 부위를 선택하셔서 맞으시면 될 듯 합니다. 코 안쪽 실핏줄이 터져 있다는 것은 압력에 의해 일부 그럴 수 있으나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은 밖에서 난 출혈이 콧구멍으로 흘러들어가 코 안쪽에서 났다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번 시술때 원장님과 상의하여 좀 더 줄이고 싶은 부위를 명확히 정하고 시술하시면 됩니다. ^^

13년차
서울 강남역
다시온의원
2023.06.13
안녕하세요 다시온의원의 송상록 원장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꼭 같은부위에 맞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공장형식으로 갔을 때 공식처럼 놓는 곳이 정해져있기는하나. 오히려 매회차 다르게 들어가는게 조금더 디테일을 챙기는 방향성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오른쪽이 왼쪽보다 크면 오른쪽을 조금 더 놓는다거나 회차가 지나고 짝이 맞춰지면 그때는 5:5로 넣을 수도 있고 1회만에 특정부위가 더 이상 안맞아도 될정도로 많이 괜찮아졌다면 다른부위를 선택해서 놓을 수 도 있습니다. 단지 부위마다 혈관구조가다르고 조직들의 두께도 다르기 때문에 맞았을 때 통증 부기 신경자극등이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으며 오히려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너무 얕거나 깊게 주입되어서 어디로 튀어나왔다거나 함몰되는 등의 부작용이 없는 이상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며 대부분 상기증상들도 1~2주안에 좋아지므로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