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후 딱딱한 피 멍

호어냐

2022.10.28


후기 사진 1

이게 혈종인가요 ? 딱딱하게 잡히고 누르면 좀 아파요 ㅜㅜ 오늘로 수술한지 7일차 되었고 병원을 5일 뒤에 가려고 하는데 5일 뒤에 방문하여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하루 빨리 병원에ㅜ가야 하는 심각한 상황인가요? ㅜㅜ

의사 답변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0.28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수술하면서 피하혈관이 터지거나 하면서 멍이든 것으로 보입니다. 멍이 들게 되면 주위 조직이 단단하게 만져지면서 통증이 있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사진만으로 수술부위 안쪽에 혈종이 같이 고여 있는 지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슴 수술 받은 양쪽가슴에 볼륨차이가 있어 보이는 지 한쪽이 전반적으로 차이 나게 부어있다 던지 하는 증상과 만져봤을 때 안쪽에 보형물이외의 다른 이질감이 없다면 혈종이 있을 가능성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런 소견은 전문가인 의사가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멍들어 있는 부위를 더 빨리 멍과 붓기를 빠지게 도움을 받고 싶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문의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정건일
정건일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그램성형외과의원

2022.10.29

답변

안녕하세요 아이그램성형외과 정건일 원장입니다. 사진상으로는 가슴 밑선 부위에 보이는 피부에 국소출혈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고 멍이 많이 든 것으로 보입니다. 혈종이 심해서 피부 밖으로 보이는 가능성과 안에서 지속적인 출혈이 있는 가능을 배제할 수는 없으나 수술후 현재 7일차까지 큰 변화 없이 국소적으로 단단하고 멍이 든 것이라면 크게 문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것은 의사가 눈으로 직접 보고 진료를 해야 알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