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중2 여학생 쌍수
kjune
2022.10.26
중2 딸래미가 눈이 안검하수끼(?)가 심해 자꾸 쳐지는 눈입니다. 평상시에 졸린 눈이라 불리우고 표정이 다양한 편도 아닌지라 화난아이로 선생님들에게 오해도 많이 받다보니 본인이 너무답답해하여 쌍거풀 수술을 고려중입니다. 너무 이르지않나 걱정되는데 쌍거풀수술이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0.26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눈꺼풀이 많이 덮여 보이고 무표정일 때 사나워 보이는 인상이신가요? 일단 안검 하수처럼 보이는 증상이 실제로 안검 하수가 어느 정도 있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부가 많이 덮여있는 경우 안검 하수가 실제로 심하지 않아도 안검 하수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안검 하수가 심하지 않고 피부만 많이 덮여 있는 경우라면 피부절개를 통해서 충분히 개선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검 하수가 동반되어 있는 경우 눈매교정수술을 추가로 병행해서 개선하는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이면 아직 성장기이기 때문에 조금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지만 수술하는 데는 큰 지장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과하지 않게 수술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0.26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눈 성형 수술에 정해진 나이는 사실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분의 경우 만15세 이상부터 추천을 드리나 성장은 개인차가 많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달리 생각해야합니다. 수술을 하더라도 비절개법 같은 조직 손상이 덜 가는 방향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