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토안, 트임눈 회복 잘될까요?
인저르루
2022.10.25
눈재수술햇고 이번에 눈절개, 앞뒤밑 트임했어요 수술한지 2주조금 넘었습니다 왼쪽눈 토안이 안사라지네요 조금 힘줘서 감으면 감기긴하는데 수술잘못된거같아 걱정이에요 특히 오른쪽눈 아랫쪽에 밑트임한곳이 흉질거같은데 괜찮을까요 안쪽점막이 사진보다 좀더 부어잇고 잘보여요 살이차오를까요? ㅠㅠ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2022.10.26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장선빈원장 입니다. 눈매교정을 했을 경우 수술한 후 토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 눈이 처음에 잘 안 감겨도 의식적으로 감을 수 있다면 시간이 더 지나면 무의식적으로 잘 감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그 시간까지 참을 심적 여유가 없다면 조기에 눈매교정한 것을 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건 수술하신 원장님과 잘 상의하셔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밑트임 한 부분도 보통 2주에서 2달 사이 흉터가 좀 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확실한 건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보다 흉터가 잘 자리 잡습니다. 이것 또한 최소 6개월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31
안녕하세요? 아직 수술한지 얼마되지않고 실밥도 뽑지않은상태로, 수술하신병원에서 경과를 보시는것이 졸을것같습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