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굴 지방이식하고픈데 붓기나 아픔?

vvluvvv

2022.10.24


얼굴 풀페이스 지방이식 생각중인데, 어디서 쭈사로 지방빼서 필러맞듯 하는건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큰 시술 인것 같더라고 지방이식 많이 아파? 전신마취인가?? 수술 시간 보통 얼마나걸릴까? 그리고 수술 후에 후유증? 붓기나 통증 얼마나 가??

의사 답변

이종석
이종석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0.24

답변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지방이식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지방이식은 보통 허벅지나 복부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이를 얼굴 부위로 옮겨주는 수술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통증은 심하지 않은 편으로 특히 수술 중에는 국소마취를 하여 통증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전신마취는 아니며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 시행하게 됩니다. 수술 시간은 대략적으로 1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큰 붓기는 1주일 정도지속되며 2주 정도면 많이 회복 됩니다. 일반적으로 멍은 심하지 않습니다. 지방이식이 아주 큰 수술은 아닙니다만 정확한 부위에 적절한 용량을 잘 이식하여야 좋은 결과가 있는 수술로 이에 대해 경험이 풍부한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라며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병원에서 편하게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0.24

답변

지방을 채취한 부위에 멍부기가 있기 때문에 통증은 얼굴에 오는 게 아니라 복부나 허벅지쪽에 발생합니다. 수면마취로 보통 40 ~ 50분정도 걸립니다. 휴유증은 거의 없으며 붓기는 위에서 아래쪽으로 내려오기 때문에 보통 이마쪽에 지방을 많이 넣는 경우 7일정도뒤에는 눈두덩이 쪽 부기가 많이 빠져 일상생활하는데 별 지장이 없을겁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진찰후 설명을 드랄 수 밖에 없는 점 앵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9)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