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너스코 후 고통...
소울이커
2022.10.23
안녕하세요 비너스코라는 하이코종류의 시술을 받고 2달정도 지났습니다 16줄정도 녹는실로 넣었는데 아직까지도 비주쪽과 코끝을 살짝 누르면 굉장히 아프기도합니다 콧구멍 안에 손가락을 넣어보면 비주옆에 연골? 같은 딱딱한게 튀어나올때도있고 다시 가라앉을때도있기도하고 코를 많이파서그런걸수도있지만 코안쪽에 넣은실들이 만져지기도 하다가 오늘아침...실하나가 빠졌네요 다른실은 어떠한지는 잘모르겠지만 원래 이렇게 비너스코하면 2달이 지나도 코(비주,코끝) 을 만지면 심한고통이 있는지와 실이 빠졌는데 어떻게해야하는지 잘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2.10.24
코끝을 올리기 위해 실을 많이 넣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코끝은 코부위에서도 먹을때, 말할때 표정 지을 때 계속해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실 하나가 빠져나왔다면 틈새가 생겨 혹시 앞으로 염증의 가능성도 존재하게 됩니다. 시행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보시고, 괜찮은지 확인하시는 것을 권유드리며 통증이나 발적 등의 증상 지속 및 발생 시 제거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24
안녕하세요? 통증이 지속된다면 시술받으신 병원에서 경과를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