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복부지방흡입후 실이 살을 뚫고나왔어요
이애다
2022.10.23
수술한지 한달 안됐습니다 며칠전부터 뾰루지 처럼 몇개가 튀어 나오더니 한쪽 방향으로만 건드리니까 아픈거에요 생전 배에 뾰루지가 난적이 없어서 만저보니 좀 길쭉한것 같기도 해서 수술하다 뾰족한게 들어갔나? 생각했습니다 혹시나해서 병원에다가 연락달라고 하고 기다리는 사이 며칠이 더 지난오늘 이게 아예 뚫고 나오길래 가시?인가 싶어 땡겼더니 실이 나오네요 리프팅?을 한적도 없고 수술을 배꼽으로 하지도 않았는데 왜 배꼽옆에서 이런게 살을 뚫고 나오는걸까요? 무서워서 더이상 건드리지도 못하겠고 심지어 몇개가 더 있어요 이게 내 장기를 건드리거나 뚫었을걸 생각하니 너무 무서운데 뱃속에 몇개가 더 있는지도 모르겠고 화도 나고 무섭고 다른병원가서 초음파라도 찍어봐야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너무 궁금하고 도움이 필요합니다
의사 답변

26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콜나움의원
2022.10.25
네 확실히 봉합실 맞습니다. 다만 지방흡입할때 위에 보이는 봉합사를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데 왜 실이 있는지 좀 의야합니다.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직접 설명을 듣고 현재상태를 해결하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일것 같습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27
안녕하세요? 병원마다 고정을하거나 꼬메는 방법등은 다를수있어 수술한병원에서 경과를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