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안와연조직염
윈디랑방울이랑
2022.10.21
안녕하세요 하안검수술후 2달넘게 눈밑이 붓고 뭉침현상으로 수술한 병원에서 계속 염증치료를했왔으나 붓기는 가라앉았는데 뭉침현상이 좋아지지않아 경북대학병원가서 검사한결과 현재 염증은 없고 안와 연조직염 진단이나왔습니다 수술하면 괜찮아지나요? 흉터는 많이남는지. 다른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그니처성형외과의원
2022.10.21
안녕하세요 시그니처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입니다. 눈밑이 부어서 걱정이 되시겠습니다. 수술 후 발생했다면 원인을 수술을 통해 제거하면 증상이 좋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담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0.21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수술 후 염증이 오랜 기간 지속되었고 현재 염증이 없는데 뭉침 증상이 있다면 오래된 염증으로 주변 조직이 만성 염증화 되고 흉 조직처럼 뭉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술로 그 부분을 제거하기보다는 흉 주사나 재생 레이저치료 같은 보조적인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고 더불어 어느 정도 충분이 흉이 풀어질 수 있도록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보통 그 시간은 6개월 정도 필요하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기다림이 많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수술한 병원에 문의해서 치료방향을 정하시는 게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