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후

시카1003

2022.10.19


가슴수술 5주차될때 붉은기가 올라왔어요ㅜ 통증이나 딱딱한증상도 없고 움직임이 좋다고는 하셨어요 피검사에는 염증수치가 없다는데 이것도 하나의 회복과정일까요!~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0.19

답변

혹시 피막구축예방약을 복용중이시면 그 약에 의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양쪽 모두 붉어졌다면 모르겠지만 한쪽만 그렇다면 일시적인 다른 문제일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직접 집도하신 의료진과 잘 상의를 하시는 게 좋을 듯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0.21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김호길원장 입니다. 가슴 수술 후 5주차에 붉은 기가 전체적으로 생기신 건가요? 일단 염증이 의심될 수 있으나 다른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피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없다면 다행이 염증일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수치가 높지 않더라도 염증일 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은 계속적인 추가 관찰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항생제나 소염제등의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붉은 기가 올라온 양상과 붉은 기가 더 진행이 되는 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본인의 컨디션이 잘 유지 될 수 있도록 관리 해주시고 경과를 계속 보면서 붉은 기가 어떻게 변하는 지 잘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