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비립종? 봉입낭종?
골칫덩어리눈
2022.10.17
몇년 전에 쌍커풀 라인에 비립종 혹은 봉입낭종으로 추정되는데 생겼는데 그냥 언젠간 없어지겠지하고 냅뒀습니다 근데 이번에 비절개인 자연유착으로 재수술하려니 이걸 그대로 두고 해도 될지 걱정이네요 잘 안 보일 때도 있어서 상담 때 못 보신건지 별말씀 없으셨는데 그대로 두고 위쪽에 라인을 찝으면 개선이 될까요? 아니면 수술 후 여전히 남아있을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티티성형외과의원
2022.10.17
안녕하세요 티티성형외과 김의종 원장입니다. 쌍커풀 수술할때 간단하게 제거 부탁하면 대부분 수술할때 동시에 제거하면서 진행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0.17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직접 상태를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올려주신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집도의께서 아시겠지만, 걱정되시면 반드시 한번 말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서로 오해가 없을 거 같습니다. 보통 기존 실을 제거하고 수술하는데, 기존실을 못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4)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